서우림은 출판사 서등과 교육 관련 개발 연구소에서 국어와 논술만을 위한 교재를 제작하고 교육하고 있습니다. 열정과 능력을 갖춘 다수의 전문가들이 오랜 연구 끝에 만들어 낸 결과물로 수업하고 있습니다.
초등 논술 교육과정에는 학년별 영역별로 수업이 진행되는 공들인 아이 프로그램과 생각하고 문제를 해결하며 다양한 프로젝트를 결과물로 내는 씽크&솔브 프로그램이 있습니다. 중등과정은 현재 학년에 맞는 수업 내용을 단계적으로 진행하여 체계적인 사고 과정 속에서 심화 개념까지 실력을 쌓아 갈 수 있게 교육과정을 구성해 놓았습니다. 고등과정은 입시를 치러야 하는 고3부터 이제 막 고등과정을 시작하는 고1까지 학년에 맞추어 내신과 수능으로 수업 내용을 구성해놓았습니다.
Education Philosophy
교육 철학
정확한 독해가 기반이 되어야 추론하기, 비판적 읽기, 자료 분석, 종합적 해석이 가능하고 이 모든 영역은 풍부한 어휘와 머릿속에 잘 쌓아놓은 배경지식이 있어야 가능하다는 교육철학으로 기본을 충실하게 다진 후 심화과정으로 진행하는 것을 원칙으로 교육하고 있습니다.
또한 어려운 내용을 알기 쉽게 전달하는 것이 교육하는 사람의 역할이라 생각하고 이러한 철학을 강사 모두에게 이해시키고 학생들에게 잘 전달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. 융합적 사고와 문제 해결능력은 미래 인재들을 위해 꼭 필요한 능력이며 이러한 역량을 키우기 위해 개념 위주의 커리큘럼을 바탕으로 모든 강사진이 노력하고 있습니다.
Education at Seowoolim
교육 방법
국어와 논술이 별개가 아니라는 생각 아래 초등에서는 문제 해결 능력을 이끌어 낼 수 있는 독서와 융합 독서를 기반으로 기초 학력을 다진 후 중,고등 과정에 올라와서는 심화된 개념 위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모든 학습의 기반은 개념이고, 개념에 대한 이해가 바로 잡혀야 다양한 문제를 해결해 낼 수 있습니다. 이러한 과정들이 단계적으로 형성되면 국어라는 전반적 영역에서 학생들이 이를 충분히 활용할 수 있고 초,중 과정을 거쳐 고등학교에 진학을 했을 때 학습의 격차로 인해 겪는 어려움을 해소할 수 있습니다.
초등학교 때 얻은 지식과 독서 역량이 주춧돌이 되어 중등으로 이어지고 중등 과정에서 쌓은 개념들이 다시 고등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연계된 교육 과정으로 수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 또한 메타인지,(자기 스스로에 대해 자신이 가장 잘 알고 있어야 한다)를 중요하게 생각하며 수업 내용에 대한 이해와 내가 무엇을 배우고 무엇을 모르는지 확인하는 과정이 수업 속에 포함되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.